[flutter] 새로운 앱 만들때 패키지 이름 설정하는 방법
새로운 플러터 앱을 만들 때 패키지 이름을 설정하는 방법
새로운 플러터 프로젝트를 만들 때 패키지 이름을 초기화하려면 flutter create 뒤에 --org 옵션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.
$ flutter create --org com.example my_flutter_app
위에 코드를 보면 com.example 부분은 패키지 이름이고, my_flutter_app 부분이 프로젝트 이름이 됩니다. com.example 패키지 이름은 주로 앱스토어에서 고유하게 사용되는 도메인 이름을 사용합니다.
만약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패키지 이름을 변경하는 것을 깜빡했다면,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에 변경하시면 됩니다. 이 방법도 간단합니다.
안드로이드의 경우 android/app/build.gradle 파일에서 applicationId 설정값으로 패키지 이름을 변경할 수 있고, iOS의 경우 ios/Runner/Info.plist 파일에서 CFBundleIdentifier 설정값으로 새로운 패키지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# android/app/build.gradle
defaultConfig {
...
applicationId "com.example.my_flutter_app"
...
}
# ios/Runner/Info.plist
<key>CFBundleIdentifier</key>
<string>com.example.my_flutter_app</string>
앱이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려면 꼭 패키지 이름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.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,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😊
반응형
'주제 > 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] 플러터 버전 업그레이드가 안되는 경우 (0) | 2023.11.08 |
---|---|
[flutter] 앱 배지 숫자 알림 적용하는 방법 (0) | 2023.10.30 |
[flutter] firebase_auth + sign_in_with_apple 애플 로그인 방법 (1) | 2023.03.31 |
[flutter] flutter_localizations 다국어 적용하는 방법 (0) | 2023.03.28 |
[flutter] ios splash screen, launch screen 적용하는 방법 (0) | 2023.03.27 |